한글 2020 오프라인 설치본 만드는 방법

이 글은 2020년 2월 15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수정내용 : 한컴 웹다운로드 설치프로그램 내용 추가
한글 2018, 2020 웹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

한글 2014부터 2020까지 웹다운로드 설치 파일 추출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로 가면 있습니다.
한컴 웹다운로드 설치파일 추출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한글을 웹으로 다운받아서 사용하게 되면 최신버전이 바로 받아져서 편리하지만 그렇게 하면 매번 다운 받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프라인이나 매번 다운받지 않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합니다.

웹 다운로드 설치는 아래 링크의 이전 게시물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한글 2020 웹다운로드 설치 방법

Web Installer 날자 변경 방법

먼저, HOfficeDN_2020.exe 을 실행하면 다운로드 받으신지 5일 경과 되었다고 문구 출력하면서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으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필요 없이 아래 프로그램으로 파일 날자를 수정 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실행 하시면 됩니다. Nirsoft.net의 freeware 입니다.

Download BulkFileChanger (in Zip file)
Download BulkFileChanger 64-bit (in Zip file)
파일 날자 속성 변경 방법
파일 날자 속성 변경 방법
HWP2020 오피스 오프라인 설치본 만들기 과정
  1. HOfficeDN_2020.exe 실행한다. (단, 실행시 5일 경과 메시지가 나오면 프로그램으로 날자수정)
  2. 다운로드 경로를 수정한다. (예, 사용자의 바탕화면 폴더)
  3. 설치 완료 창을 닫지 말고 다운로드 폴더에서 InstallConfig.ini 파일 바탕화면으로 복사한다.
  4. 복사한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 LevelOption 값을 2에서 3으로 변경한다. 
  5. 설치 완료 창을 닫은후, Install 설치 폴더에 InstallConfig.ini 파일을 복사한다. 
  6. 테스트로 깨끗한 PC 또는 가상머신에 설치해본다. 
hanoffice2020 offline install download modify

위처럼 만들고 저도 테스트겸 가상머신에서 설치를 진행해봤습니다. 이상없이 잘 설치되네요. InstallConfig.ini 파일에서 LevelOption을 3으로 수정한것은 사용자 정의 화면이 나오게 하기 위함입니다. 원본 그대로 2로 하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빼지 못하고 통째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 설치를 해버립니다.

위 작업하는 내용을 간단히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유튜브에 올릴려고 하다가 용량이 워낙 작아서 그냥 올립니다. 항상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교차가 엄청 심하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HWP2020 오프라인 설치본 만드는 과정 동영상
참 고 :

참고로, CD-KEY 값을 자동으로 넣어서 설치하는 것이 아닌 수동으로 설치 할적에 나오게 만들고 싶으면 InstallConfig.ini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면 됩니다. 샘플 파일로 올려 놓습니다.

[Install]
MsiFileName=HOffice110.msi
LevelOption=3
NoRestart=0
HNCDIR='"C:\Program Files (x86)\HNC"'

3 thoughts on “한글 2020 오프라인 설치본 만드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