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방법

크롬 89버전부터 “읽기 목록”이라는게 생겼습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를 읽기 목록에 저장해놓고 필요할때 열어보실수 있습니다. 읽기 목록을 사용하는 방법과 크롬에서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에서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방법

북마크와 읽기 목록의 차이

이 읽기 목록은 이전에 사파리에서도 나왔던것인데요. 간단하게 북마크(즐겨찾기)와 읽기목록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북마크(BookMark) : 즐겨찾기 웹주소 주소를 저장. Ctrl + B 단축키, 고정 웹페이지를 장기간 저장
▶ 읽기 목록 (Reading List) : 시간순서대로 추가되며 뉴스와 같은 기사 및 블로그의 글을 순차적으로 저장해서 나중에 보기위한 기능. 단기간 저장에 적합하며 읽기 목록이 추가된 시간과 열어서 읽어봤는지 여부가 목록에서 확인 가능함.

크롬에서 읽기 목록 사용하는 방법

읽기 목록은 크롬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져 있는데요. 그 기본값이 어떤 버전은 북마크바에 나타나게 되어있고, 어떤 버전은 북마크에 안나타 나게 되어져 있습니다.

1. 크롬 설정에 들어가서 북마크바 표시를 활성화 해줍니다. 또는 단축키로 Ctrl+Shift+B를 누룹니다.

크롬에서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방법
북마크바 활성화

2. 블로그나 뉴스 기사로 들어가서 주소표시줄에 북마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북마크와 읽기 목록 두개의 선택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읽기 목록을 선택 해줍니다.

2021 04 02 164743

3. 북마크바 맨 오른쪽의 읽기 목록을 클릭해보면 추가 시간과 나중에 다시 읽었는지 여부가 표시 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사이트를 읽기 목록에 추가해서 나중에 한꺼번에 보고싶을때 보시면 됩니다.

2021 04 02 164946

크롬에서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방법

크롬의 주소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해서 넣습니다. 아래 네모 상자 오른쪽의 COPY를 누루면 복사 됩니다.


chrome://flags/#read-laterCode language: DOS .bat (dos)

default 또는 Enabled값을 Disabled값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읽기 목록 비활성화가 아닌 활성화를 하시려면 Enabled로 바꿔주시면 읽기 목록이 활성화 됩니다.

2021 04 02 170404

Disabled로 값을 바꾸시면 오른쪽 아래에 Relaunch 항목이 생깁니다. 클릭하면 크롬이 재실행 되면서 읽기 목록이 비활성화 됩니다.

2021 04 02 171450

마치며..

이제 크롬에 기능들이 추가 되고 없어지고 너무 많아져서 나올때마다 또나왔어 했는데 읽기 목록 기능의 경우엔 나중에 읽을수 있게 모아주는 역활을해서 기사를 많이 읽는 저로서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읽기 목록이 없으신 분들은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활용해 보실수 있으십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