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탭 마우스커서 올릴때 나오는 팝업 카드 이전처럼 되돌리는 방법 Tab Hover Cards

크롬 탭 팝업 카드 이전처럼 바꾸기

크롬 탭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풍선 카드 사이트 설명

간단한 팁입니다만,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어서 캡처와 함께 글을 남깁니다. 저두 가끔 어디시 했지? 하고 생각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버전이 몇부터인지 모르겠네요. 78버전부터 기본 적용이 된듯 합니다. 만능윈도우를 세팅할적에 크롬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인스톨 했는데, 크롬 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니 카드 처럼 풍선도움말이 나오더군요. 내껀 안그런데 하고 본 실컴에서 크롬을 업데이트 하니 똑같이 나오네요.

크롬 탭 카드 이미지
크롬 탭 카드 이미지

크롬 플래그 값 변경으로 해결

예전부터 크롬은 숨겨진 플래그 값이 존재 했었습니다. 하지만 잘 못 건드리면 아예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정확히 알고나서 만져야 하는 부분이지요. 이부분에서 옵션을바꿔 주면 됩니다. 크롬 주소 창에 “chrome://flags/“라고 입력하면 나오는 실험 기능입니다. 경고 문구가 나오면서 영문으로 된 설정값들이 주룩 나옵니다. 검색에서 Tab Hover를 검색하면 두개가 나오는데 거기서 Tab Hover Cards를 항목을 Disable로 바꾸시면 됩니다.

크롬 플래그 화면
크롬 플래그 화면
Tab  Hover Cards Disabled
Tab Hover Cards Disabled

크롬 강제 재시작

이렇게 변경하면 크롬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시 시작 해주시면 Card형태로 나오던 탭 풍선도움말이 이전처럼 바뀐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적용하실려면 오른쪽 아래애 ReLaunch를 눌러주시면 바로 바뀝니다.

2019 11 24 091949

보너스 팁 : 탭 이미지 화면 나오게 하기

보너스로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면 왜 Edge 브라우저에서 이런 화면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탭에 이미지 나오는 화면이지요. 이것을 크롬에서도 할수 있습니다.

Edge 탭 이미지 화면
Edge 탭 이미지 화면

chrome://flags/ 검색에서 아래 Tab Hover 검색 했을때 나왔던 두개의 항목중에서 아래 항목인 “Tab Hover Card Image”의 설정값을 Enabled로 변경하면 됩니다. 아 물론 “Tab Hover Cards”Enabled 상태이어야 이 항목이 같이 적용이됩니다.

마찬가지로 바로 적용하려면 reluanch를 누룰면 됩니다.

Tab Hover Card Image 적용
Tab Hover Card Image 적용

적용하게 되면 아래 화면 처럼 마우스를 탭에 가져다 놓으면 엣지하고 비슷하게 바뀝니다.

Tab Hover Image가 적용된 화면
Tab Hover Image가 적용된 화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