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웹다운로드 파일 추출 프로그램

들어가며

한컴 웹다운로드 파일을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히 소개합니다.

FlashGet 같은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이전에 받아 놓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적에는 “다운로드 받드신지 5일이 경과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날자를 수동으로 변경해가며 테스트 해보니 한컴 웹설치 파일의 수정날자가 현재시간과 비교해서 30일 경과되면 5일 경과 메시지가 나오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럴때는 프로그램으로 날자를 변경해주거나, 새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압축파일을 받고 풀어서 사용하게되면 상관 없으나, 압축파일을 풀고 나서 한달 이상 지나거나 압축파일 자체를 삭제 했을경우 파일 날자 변경 프로그램으로 수정을해야 한컴 웹설치 파일이 작동을 합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없애고, 한글 버전별 여러개의 웹인스톨러를 하나의 파일로 묶으려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한컴 2014 부터 한컴 2020 까지 웹 다운로드 설치 파일을 추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메뉴도 아주 간단하며 버튼만 누루면 바탕화면으로 웹설치 파일을 추출하고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추출된 파일은 현재 날자로 만든날자와 수정한 날자가 변경되어 추출이 됩니다. 날자 변경 프로그램으로 따로 변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추출 테스트 및 설치

한컴 2014부터 2020까지 웹설치 파일이 하나의 파일에 통합이 되어있습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하게 되있어서 UAC 경고 문고가 나오며 실행파일 아이콘에 방패가 달려나옵니다. 경고창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2020 02 15 142159

한컴 웹설치라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며 버튼이 다섯개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루면 추출한다는 메시지와 추출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프로그램이 종료가 됩니다. 확인버튼이 보이지만 1초 2초뒤에 사라지며 눌러줄 필요는 없습니다. 한글 2014만 총 4가지 프로그램이 들어있습니다. hwp는 한글만 들어있고, office는 한쉘, 한쇼가 포함된 오피스입니다.

2020 02 15 142519

설치 파일은 바탕화면으로 추출이 되며, 속성을 확인해 보면 추출한 현재 시간입니다.

2020 02 15 143638

다운로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후 압축을 푸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토탈에서 검진 결과 몇군대서 걸리긴 한던데요. v3나 디펜더에서 검출은 되진 않았습니다.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오진되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참고:

4 thoughts on “한컴 웹다운로드 파일 추출 프로그램”

    • 안랩을 제가 깔아보고 탐지 안되도록 다시 컴파일 해보겠습니다. 팝업 메시지 잘못 넣어서 다시 컴파일 해야 하는데 오늘 해서 다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오토잇으로 컴파일한 프로그램들은 백신에서 오진이 잦습니다. ㅠㅠ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불안하시면 재 컴파일 올려진다음에 받아주세요.

      재컴파일 후 올려지면 글 맨앞머머리에 넣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응답
  1.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업무용으로 MS Office 제품(MS 워드, 엑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사에서 한컴을 많이 사용하나요?

    응답
    • 일반회사에서는 거의 사용을 안하지만, 한국 기업이나 정부기관과 협업할때는 한글파일로 제출하거나 제시파일이 hwp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