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파인에서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지보수하는 학교에 관련해서 글을 올려 볼까 합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이런일들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일들 생겼을때 웹페이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저두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오류가 있었네요. Edufine(에듀파인)은 학교회계시스템입니다. 아마 행정실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시스템일 것이며, 이것이 에러가 젤 많이 나고 느립니다.

에듀파인 메인페이지의 공지사항에 보면"e 금고 이용시 페이지 에러가 날 경우" 대처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걸 못보고 주구 장창 검색만 했었네요. 항상 검색 보다는 공지를 먼저 봐야 겠네요.

KakaoTalk 20191025 192100107 reseize
학교 회계시스템에서 e금고 https 인증서 에러 화면

인증서 설치

공지사항을 보고서 아차 했습니다.
그럼! 인증서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결론은 https를 구성하는 루트인증서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어서 일어 나는 문제인데요. 이 인증서를 공지사항에서 받아서 수동으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인증서가 두개가 있는데요. 둘다 압축을 풀고 인증서 파일 더블클릭하고 ‘인증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 후 확인을 누루면 되고, 에듀파인을 새로 접속하여 e금고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에듀파인 로그아웃을 하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GPKIRootCA1.zip 압축푼후 GPKIRootCA1.der 파일 더블클릭 "인증서 설치"
② CA124100031.zip 압축푼후 CA124100031.cer 파일 더블클릭 "인증서 설치"


웹페이지 경고해결을 위한 인증서 설치법
루트 인증서 설치 화면

두개의 인증서를 설치한 후 에듀파인에서 e금고 링크로 들어가면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을것입니다. 공지사항에 같이 매뉴얼 대로 해도 됩니다만 직접 수동 설치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위에서 설치한 인증서외와 PDF파일로 된 설명 내용을 압축파일에 담았습니다. zip파일로 되어있습니다. 아래 버튼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

참고로, 에듀파인 지출방식은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저두 이번에 알았습니다.
1. 거래 은행 자체 방식
2. 전자금융이체 (EFT)
3. e금고 이용
3번째 e 금고 이용시에만 해당되는 포스팅입니다. 1, 2번의 지출방식과는 무관한 내용입니다.

2 thoughts on “에듀파인에서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