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을 오랫만에 들어가야 해서 인터넷 전용 vhd로 부팅을 했습니다. 세금신고하고 나서 두번째 들어가는 곳입니다. vhd로 인터넷 뱅킹류의 프로그램만 사용하게 다른 백신이라 필요없는 프로그램 1도 설치 안하고 사용중입니다.

이유는 인터넷 뱅킹이나 국세청 조달청등 많은 사이트들을 들어가려면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이 설치 되어야 하며, 많은 프로세스가 로딩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느려집니다. 지저분 해지고요. 그래서 인터넷 전용으로 부팅메뉴에 vhd 등록해서 인터넷 전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증상

오늘 이상 증상이 오늘 발생했습니다. 오랫만에 들어가서 인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서비스에 들어가서 계좌 정리좀 하려고 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인증서 로그인 단계에서 자꾸만 보안로그 수집기를 설치 하라고 나옵니다.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해도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나옵니다. 정말 짜증이 나는군요.

확인을 누루고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면 설치가 됐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조금 있다 다시 또 설치가 안됐다고 나옵니다. 이거 성격 테스트 하네요.

원인 및 해결

원인은 기존에 설치된 다른 보안 프로그램들과 충돌입니다. 설치해도 설치가 안됐다고 계속 반복이 되는데요. 그래서 통합으로 인스톨 되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전부 삭제 해봤습니다.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삭제 전에는 인터넷 창을 모두 닫아야 합니다.

프로그램 삭제는 검색창이나 실행창에서 “appwiz.cpl” 이라고 입력하면 프로그램 추가/삭제가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를 해주시는게 편합니다.

1. AhnLab Online Security
2. IPinside
3. TouchEn Key, TouchEn nxKey
4. nProtect Onlie Security v1.0
5. Veraport(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 G3
6. XecureWeb UnifiedPlugin
7. AnySign4PC

우리은행 개인인터넷 뱅킹 웹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시 보안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됩니다.

만약 설치현황에 모두 설치된 것으로 나온다면 “이페이지에서 추가 메시지를 만들도록 허용하지 않음”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확인을 해줍니다.

미설치 된 프로그램들은 수동으로 다운 받아 설치해 줍니다. 제대로 다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 캡처 화면 처럼 나옵니다. 전부 설치 됨으로 되었다면 웹페이지 메시지가 나오며 체크란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래야 이 메시지가 다시 안나옵니다.

이제 재부팅 해도 로그인을 다시 해도 인터넷창을 다시 열어도 메시지가 나오지는 않는군요. 왜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었을까요? 아 너무 싫습니다. 은행들 보안 업데이트나 프로그램들 사용자 입장에서는 통일좀 했으면 합니다.

참고 :

7 COMMENTS

  1.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마다 매번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정말 극혐입니다.
    저는 Bank Clean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후에 은행 앱을 모두 삭제하고 있습니다.

    • 매번 카페 블로그 방문하면서 자주 뵙는듯요 ^^

      최근 블로그 테마를 변경하셨던데 the7 이지요? 어라 오늘 가보니 또 바뀌였다는.. ㅋㅋ

      암튼 고생이 많으십니다.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