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지원 종료 경고 해제 방법(2020년 1월 15일부터 적용)

이글은 2020년 1월 6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실제 지원종료 메시지를 확인해보니 프로세스가 달랐습니다. 이부분을 수정해서 스크립트를 다시 올려 드립니다. sipnotify.exe 이것도 추가해서 같이 동작하지 않도록 레지스트리 부분을 손 봤습니다.

Windows7 2020 01 06 03 48 50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Image File Execution Options\EOSNOTIFY.EXE]
"Debugger"="*"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OSNotify]
"Discontinue"=dword:00000001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Image File Execution Options\SIPNOTIFY.EXE]
"Debugger"="*"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ipNotify]
"DontRemindMe"=dword:00000001Code language: DOS .bat (dos)

아래 압축파일을 풀면 Disable_Windows_10_Upgrade_Notification.reg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후 병합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재부팅 해야 적용됩니다.
레지스트리를 적용 후 재부팅 해보면 프로스세스에서 sipnotify.exe가 올라오지 않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팁은 현재까지 윈도우7을 쓰고 있고, 2020년 1월 14일이후에도 윈도우7을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입니다. 아직까지도 프로그램 호환성이 안되는 프로그램들이 다수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만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이 있는거죠. 개발사들이 개발중단이나 더이상 지원이 안되어 윈도우10까지 사용이 안되어 부득이 윈도우7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는 비용을 지불하는 회사에 대해서만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기업용 버전만 해당 될듯 한데요.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을듯 합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비용절감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업그레이드를 권장 합니다.

2020년 1월 15일 부터는 MS에서 윈도우7을 사용하지 말라고 전면 광고창을 띄운다고 합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질겁니다. 일정 간격을 두고 계속해서 메시지가 뜨게 될테니까요.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고 하는데, 한국어 버전은 어떻게 나올지 나와 봐야 알듯 합니다.

your windows 7 pc is out of support
그림1. 윈도우즈7 지원종료 알림 전면창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수정

아래 경로의 레지스트리를 추가하면 그 광고창을 나오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1월 15일 이후에 테스트를 다시해보고 안되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더 넣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병합
그림2. 레지스트리 병합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확인
그림3.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확인
레지스트리 경고 화면
그림4. 레지스트리 경고 화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확인
그림5.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확인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OSNotify]
"DiscontinueEOS"=dword:00000001Code language: DOS .bat (dos)

위 코드의 내용을 텍스트 파일에 저장한 것이 아래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하신 후에 더블클릭을 하시면 적용이 됩니다. 윈도우7 전용입니다. 윈도우10에서 해봐야 아무소용없습니다. 혹시 해보시는 분이 있을까봐 언급합니다.

CMD 명령어로 수정

위 레지스트리 추가를 명령창이나 배치파일로 할수 있습니다. 명령줄은 아래와 같습니다.

@echo off
REG add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OSNotify" /v DiscontinueEOS /t REG_DWORD /d 1 /fCode language: DOS .bat (dos)
오른쪽 마우스 관리자 권한 실행
그림6. 오른쪽 마우스 관리자 권한 실행

위에서 레지스트리 병합처럼 관리자권한 경고가 나오며, 예(Y)를 누루면 잠깐 화면이 번쩍였다 사라지며 설정이 완료 됩니다. 레지스트리를 병합한것하고 동일한 내용이 입력 됩니다. 파일로 만들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